Table of contents

     

     

    티스토리 수난시대

     

    요새, 티스토리의 수난시대다.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전부터 서버에 조금씩 문제가 생기면서, 몇몇 사람들이 애드센스 인증이 안되는 상황들이 발생했다.

     

    그리고, 화재 이후에는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막혔고, 검색엔진 순위에서 밀리게 되었다.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품질 이슈로 인해, 잘 나타나지 않기도 했다.

     

     

     

     

    또 다른 에러

     

    그래도 최근에는 다시 안정화 되는 느낌이 있었다.

     

    일부 블로그는 광고가 다시 나오기도 했다.

     

    그런데 또 다른 에러가 발생했다.

     

     

     

    글을 작성하기 전에는 방문자 수가 모두 0이었다.

     

    지금은 다시 정상화 된 것 같은데, 앞으로 또 다른 에러가 발생할지도 모른다. 😅

     

     

     

    대안은 있나

     

    사실, 티스토리의 대안이 마땅히 없다.

     

    네이버 블로그가 있긴한데, 아마 티스토리를 쓰는 사람들은 자유도 때문에 이것을 택했을 것이다.

     

    이글루스나 구글 블로그가 자유도가 높지만, 한국인 기준에서 검색엔진과의 궁합이 안좋다고 한다.

     

    안타깝지만 안정화 될 때까지, 기다려보자...

     

    최근 블로그 실적은 자신의 문제가 아니니, 너무 실망하지도 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