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블로그를 해보면서 구글 애드센스로 첫 수익을 얻어봤네요.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얼떨떨하기도 합니다.

     

    첫 수익도 발생했고, 좀 더 제대로 해볼까 싶어 블로그를 나누려고 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군요... 😢

     

     

     

     

    그리고 기쁨도 잠시.. 무슨 세금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이 있네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기존 시장을 파괴한 것도 아니고, 사람들의 습관이 변한 것인데 너무 세금만 가져가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하는 건데도 신고를 해야 한다니...

     

    방법도 어려워서 이걸 못하면 법을 어기게 되는 것도 아이러니 하네요.

    (이 방법을 제가 잘 해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부자도 아니고 이것으로 큰 돈을 벌어본 것은 아니지만, 부자들이 왜 그렇게 돈을 숨기려 하는지 이해가 가긴 가네요.

     

     

     

    굳이 이 상황을 좋게 보자면 앞으로 정부에서도 이 흐름을 막지 못하겠다고 판단한 것 같네요.

     

    점차, 중앙 집중형 매체는 힘을 잃어갈거고 디지털라이프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세상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