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of contents

    이번에 로또로 매우 작은 금액으로 당첨되었다.

     

    마침 소액의 돈이 필요해서, 동행복권에서 출금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출금하는게 귀찮다.

     

    아무튼, 동행복권에서 로또 당첨금을 출금하는 법을 알아보자.

     

     

     

     

    동해복권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에 출금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는데, 출금할 은행을 선택할 수 있다.

     

    처음에 카카오뱅크로 하려니, 수수료가 300원으로 책정하더라

     

    그래서 그냥 케이뱅크로 변경한 뒤, 등록했다.

    (케이뱅크는 수수료 0원이다.)

     

     

     

     

    계좌를 등록하면 위와 같은 팝업 문구가 연속으로 2번 뜬다.

     

    입금할 때는 바로바로 적용되더니... 출금할 때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당일 15시경에 이체된다고 하는데, 오전에 출금신청한 나는 아직도 출금한 돈을 못 받았다.

     

     

     

    출금 신청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된다.

     

    다시한 번 약관을 읽어보니 케이뱅크 외 다른 은행은 수수료가 300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 추가내용

     

    + 대략 하루 정도 지나니 출금되었다.